SCP - 096 부끄럼쟁이
SCP - 096은 "부끄럼쟁이"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.
등급: 유클리드(Euclid).
형태: 인간형
1. 외형
SCP-096은 신장 약 2.38m 정도의 인간형 생물체이다.
매우 적은 양의 근조직을 가지고 있으며 신체 질량의 예비 분석이 약한 영양실조 상태를 보여주었다.
팔은 대상의 나머지 신체에 비해 극도로 비율이 어긋나 있으며, 각각 약 1.5 미터 길이이다.
피부는 색소가 거의 없으며 체모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.
SCP-096의 입은 보통 사람보다 네 배 더 크게 벌어질 수 있다.
다른 얼굴의 특징도 보통 사람과 비슷하나 눈은 예외적으로 역시 색소 부족이다.
SCP-096이 앞을 볼 수 있는지의 여부는 불명이다.
고등한 두뇌 기능의 징후를 전혀 찾아볼 수 없으며 지능이 없는 것으로 생각된다.
흡사 구울 같은 모습이다.
2. 능력 및 특이사항
SCP-096은 평상시에는 굉장히 온순하다.
격리실 내부의 압력 센서는 대상이 하루의 대부분을 시설의 동쪽 벽 주변을 돌아다니며 보낸다는 것을 보여주었다.
그러나 만약 누군가가 직접 보건 녹화된 영상이나 사진을 보건 관계 없이 SCP-096의 얼굴을 보게 된다면
SCP-096은 얼굴을 손으로 가리고 비명을 지르고, 울부짖고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웅얼대기 시작할 것이다.
첫 대면 후 약 1, 2분 후에 SCP-096은 자신의 얼굴을 본 사람에게 달려갈 것이다.
그리고 처참하게 그 사람을 살해한다.
SCP-096은 자신의 얼굴을 본 대상을 살해한 뒤, 몇 분 동안 그 자리에 온순하게 앉아 있으며
그 후 평정심을 되찾고 다시 한번 온순해진다.
SCP-096이 어떤 방식으로 자신의 얼굴을 본 사람을 살해하는지의 정보에 대해서
충격적인 무언가가 있는 것인지 재단에서는 정보를 지워버리고 말았다.
만약 알고 싶다면.... 직접 당하는 수 밖에 없다.
SCP-096은 실물을 직접 보는 것이 아니라 영상이나 사진으로 얼굴을 본 사람도 그 대상을 찾아가 살해하는데
다만 이러한 현상은 그림으로 그려진 얼굴을 보았을 때에는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.
기록된 속력은 최소 시속 35km이지만 SCP-096의 얼굴을 본 대상과 SCP-096 사이의 거리에 따라 달라진다.
(시속 수백km도 가능한 것으로 추측된다.)
어떤 물질이나 방법으로도 SCP-096의 얼굴을 본 사람을 SCP-096이 살해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.
SCP-096의 얼굴을 본 대상이 실제로 어디 있는지는 SCP-096의 반응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한다.
SCP-096은 얼굴을 본 대상의 위치를 아는 직감이 있는 듯하다.
3. 격리
SCP-096은 항상 자신의 격리실, 즉 5 m x 5 m x 5 m 크기의 밀폐된 강철 큐브에 격리되어 있다.
매주 격리 공간에 금이나 구멍이 있는지 점검하는 것은 의무이다.
SCP-096의 격리실에는 그 어떤 카메라나 광학적 기기도 반입할 수 없다.
그 이유는 혹시라도 카메라로 SCP-096의 얼굴을 보아 발생되는 인력 손실을 막기 위해서이다.
그래서 보안 직원은 SCP-096의 존재가 격리실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
미리 설치된 압력 센서와 레이저 센서만을 사용한다.